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 개소

공유
0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 개소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30일 필리핀 마닐라에 지사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공사를 비롯하여 주요 여행사, 테마파크, 공연기획업체 및 의료기관까지 참가하여,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한국의 관광매력과 의료관광을 홍보했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필리핀관광객은 34만여명으로 전체 방한시장 중 5위를 차지하는 비교적 큰 시장이며, 한국의 영화나 드라마, K-Pop 등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고, 경제적으로 다국적 기업의 활발한 투자활동으로 높은 경제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어 향후 성장잠재력도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필리핀 현지 주요 언론인이 참석하는 기자회견, 현지 업계와의 한국관광 상품상담 및 홍보활동이 이루어지는 '트래블 마트(Travel Mart)', 필리핀 정․관계 인사, 관광업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한국관광의 밤(Korean Night)'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신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의료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의료관광 부스도 운영했다.

공사는 필리핀지사 개소를 통해 앞으로 한국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스키, 단풍 등의 계절별 방한상품을 통한 단체관광객 유치 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체의 인센티브관광, 고소득층 대상 의료관광객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