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하반기 코스피 2100선"

공유
0

삼성증권 "하반기 코스피 2100선"

삼성증권은 그리스발(發)위기에도 불구하고 6월 코스피가 1800선을 유지한 것과 관련 “굉장히 선방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류승민 투자전략팀장은 19일 한국거래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올 하반기 까지 코스피는 1800~2100선의 지수를 유지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류 팀장은 올 하반기를 지나 내년도 주식 전망에 대해 “우선 올 하반기 유럽의 재정위기에 대한 각국의 로드맵이 제시될 것”이라며 “아울러 중국이 경기부양책을 쓰면서 올해보다는 내년에 순환적 경기가 살아날 것”이라고 말했다.

류 팀장은 이어 하반기 증시의 변수에 대해 “유럽의 재정위기가 최악의 상황은 지났지만 재정위기의 그리스와 은행위기인 스페인 등 유로존에 대한 하반기 중 방화벽 확충과 은행안정장치 확립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주도의 유동성 랠리는 사실상 종결됐지만 그다음은 실적 랠리로 어떻게 넘어가는가느냐”라며 “미국의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고, 시장상승논리가 실적 랠리로 넘어갈 수 있을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하반기 주식시장의 전환점은 중국의 긴축 완화 종료 시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