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목전망]삼성證, 대한항공 높은 영업이익 기대

공유
0

[종목전망]삼성證, 대한항공 높은 영업이익 기대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삼성증권은 28일 대한항공이 유가하락으로 시장의 예상을 넘어서는 영업이익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목표가를 5만7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삼성증권은 대한항공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조1700억원, 945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8%성장,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기록이다.
박은경 연구원은 “여객수요가 기존 예상대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고 기저효과에 따른 일본 노선 수요 강세로 노선 믹스가 개선돼 수익률도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다”며 “다만 화물수요가 감소해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대한항공은 매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1분기 매출의 40%를 차지했던 투입유가가 기존 예상대비 5% 낮을 것으로 예상되고 여객 탑승률도 78.8%로 개선되고 있다. 화물 선적률도 76.3%로 소폭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항공유가가 최근 하락하면서 1분기 매출액의 40%에 육박하던 유류비 부담이 3분기에는 30%로 낮아질 전망이다”라고 덧붙였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