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목전망]동양證, 대한항공 3분기 사상 최대수준 가능

공유
0

[종목전망]동양證, 대한항공 3분기 사상 최대수준 가능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동양증권은 28일 대한항공에 대해 영업실직이 2분기부터 개선돼 3분기에는 사상 최대 수준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강성진 동양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영업이익은 지난 1분기까지 6분기 연속으로 전년동기대비 감소해왔지만 2분기 부터는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라며 “유가가 현재의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경우 3분기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 수준(2010년 3분기 IFRS기준 영업이익 4165억원)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사했다.
강 연구원은 지난 2010년 이후 적극적인 항공기 투자에도 불구하고 업황이 뒷받침되지 않아 대한항공의 실적은 저조했지만 2012년 하반기에는 업황이 호전되면서 억눌려있던 잠재력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강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6월 여객부문 탑승률(L/F)이 82% 수준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본격적인 성수기(7~8월)를 앞둔 시점에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라고 평가했다.

동양증권은 2분기 평균 L/F는 78.9%로 전분기대비 3.2%p 전년동기대비 0.7%p가량 상승할 것이라며 판매단가(Yield)도 전년대비 2.7%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