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어닝시즌 진입…떨고 있는 월가

공유
0

미국 어닝시즌 진입…떨고 있는 월가

[글로벌이코노믹=숀맹기자] 글로벌 경기둔화로 기업실적이 둔화되면서 월가가 휘청거리고 있다.

유로존과 중국의 경기둔화가 어닝 시즌을 맞은 미국 기업들의 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미국의 고용선행지표가 14개월 만에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3차 양적완화(QE3) 시행에 대한 필요성이 다시 제기되고 있다.

세계2위 PC용 마이크로 프로세서 제조업체 AMD의 주가는 이날 11.2% 폭락했다. AMD는 2분기 매출 실적을 전기대비 3% 증가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AMD의 실적 부진 예상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중국과 유럽 제휴회사들의 판매가 부진할 것으로 우려했기 때문이다.

중국의 6월 수입액은 전년 같은 기간대비 6.3% 늘어나는 데 그쳤다. 전망치 11.0% 증가율을 크게 밑돈 것이다. 수입이 둔화되면서 중국의 무역흑자는 317억 달러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자원 소비국인 중국이 철강, 원유 등 원자재 수입을 크게 줄인 것은 유럽발 경기 둔화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유럽 경제는 재정위기를 겪고 있는 PIIGS 국가들의 재정위기로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3분기 미국 PC 판매량이 전년대비 5~10%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골드만삭스는 AMD의 목표주가를 당초 6.25달러에서 5.50달러로 하향했다.

AMD의 실적부진으로 대부분의 IT 관련주들이 동반 하락했다.

세계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업체 페이스북은 2.2% 떨어졌고 애플 주가는 0.9% 밀렸다.

인텔의 주가는 2.3% 급락했으며 IBM은 1.8% 떨어졌다.

블룸버그는 2분기 S&P 500지수 구성 기업의 순이익이 2009년 이래 처음으로 전년대비 1.8% 감소할 것으로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S&P 500지수가 올 연말에 지금보다 14% 정도 낮은 1,160선대로 밀릴 것으로 전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