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重, 이동식발전설비 수출 1000기 달성

공유
0

현대重, 이동식발전설비 수출 1000기 달성

현대중공업이 '이동식발전설비' 수출 1000기를 달성했다.

현대중공업은 12일 울산 중형엔진공장에서 이재성 사장과 김정환 엔진기계사업본부장, 슝리신 중국 시노하이드로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식발전설비 1000호기 출하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하되는 이동식발전설비는 현대중공업이 지난 3월 시노하이드로로부터 수주한 1.7㎿급 이동식발전설비 65기 가운데 하나로 최종 점검과 포장작업 등을 마무리하고 이달 중 아프리카 앙골라로 수출될 예정이다.

이동식발전설비(PPS)는 40피트(약 12m) 컨테이너 내에 현대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힘센엔진'을 주기관으로 발전기 구동에 필요한 설비들을 담은 소규모 패키지형 발전소로 전 세계에서 현대중공업만이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이동식발전설비는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며 가격이 저렴한 중유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력난 해소가 시급한 지역이나 섬과 오지 등에서 각광받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 설비를 지난 2001년 도미니카공화국에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쿠바, 칠레, 이라크 등 중남미 및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왔다.

특히 지진과 태풍 등 자연재해에 강해 지난 2010년 강진으로 도시기능이 마비된 중남미 아이티와 칠레 등에서는 안정적인 전력공급으로 지진 피해 복구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현대중공업은 2011년 4월 대지진과 쓰나미로 전력난을 겪고 있던 일본에도 이동식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아울러 이동식발전설비는 지난 2006년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으며, 지금까지 세계 22개국에 설치됐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세계 선박용 대형엔진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1위의 엔진메이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