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이틀째 급등, 다우 1만3000선 돌파

공유
0

뉴욕증시 이틀째 급등, 다우 1만3000선 돌파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최근 주춤했던 국제증시가 연이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위기에 빠진 유럽경제를 구하기 위한 각종 방안이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데 따른 것이다.

27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유럽과 미국 중앙은행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충만해 이틀째 급등세를 이어갔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87.73포인트(1.46%) 오른 1만3075.66에 거래를 마쳤다. 다우지수가 1만3000대를 돌파한 것은 지난 5월 이후 처음이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는 25.95포인트(1.91%) 뛴 1385.97을, 나스닥 종합지수는 64.84포인트(2.24%) 상승한 2958.09를 각각 기록했다.

▲유럽중앙은행(ECB) 경기부양책 기대감, 지수 강세

시장에서는 유럽중앙은행(ECB)이 위기진정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도 전화 회담 후 공동 성명을 내고 유로존을 지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 유럽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두 정상은 성명을 통해 독일과 프랑스는 유로존을 온전하게 하려는 굳은 신념을 갖고 있으며 유로존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움직임은 전날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의 유로존 수호 의지 천명과 맞물려 부양책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낳았다. 프랑스 르몽드지는 ECB가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국채금리가 진정될 수 있도록 시장에 직접 개입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로존 구조조정 재원인 유럽재정안정기금(EFSF)과 유로안정화기구(ESM)에 자금을 투입하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가 독일 분데스방크 총재를 만나 채권매입 조치 등 시장안정화 조치를 협의할 것이라고 보도, 매수세를 부추겼다.

▲미국 2분기 경제성장률 1.5%, 1년 만에 가장 낮은 수치

미국의 2분기 경제성장률은 1.5%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3분기 이후 1년만에 가장 낮았다. 전분기의 1.9%를 밑도는 결과이며 지난해 3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다.

이에 따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추가 부양책 가능성에 무게가 실렸다. 다우존스 구성하는 30개 종목 모두 상승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캐터필러와 알코아가 나란히 3%대 오름폭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은 전날 장 마감 후 실망스러운 실적을 내놓은 영향으로 이날 11%가량 폭락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