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록 한국 관광지에 대한 스마트 오디오가이드 앱 출시

공유
0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록 한국 관광지에 대한 스마트 오디오가이드 앱 출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내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무료 오디오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로써 해인사, 양동․하회마을 등 유명 관광지에 얽힌 다양한 스토리를 스마트폰을 통해 재미있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해당 관광지에 대해 이야기 중심으로 재미있고 알기 쉽게 스토리텔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나레이션, 극화 등 다양한 전달 기법을 통해 사용자들은 오디오가이드를 들으며 관광지 곳곳에 숨겨진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배한성, 양지운 등 유명 성우의 친근한 목소리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공사는 지난 5월 한국성우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배한성, 송도순 성우를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를 계기로 전문 성우가 재능기부 형식으로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 참여해, 본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게 되었다.

오디오 가이드 대본의 제작과정 또한 흥미롭다. 한국사 및 문화 전문 교수진들이 원고를 검토하고, 이를 들었을 때 이해하기 쉽도록 드라마·연극 작가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각색을 해 재미를 더한다. 단순정보만 제공됐던 기존의 타 앱과 차별화되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