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IPTV, 구글TV를 품다

공유
0

LG유플러스 IPTV, 구글TV를 품다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손잡고 TV방송과 구글 TV가 융합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구글이 통신사업자와 함께 구글 TV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구글과 함께 16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U TV의 컨버지드 홈 서비스와 구글 TV를 하나로 묶은 ‘u tv 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모델들이 ‘u tv G’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이번에 공개된 u tv G는 전용 셋톱박스를 설치하는 것만으로 TV에서 유튜브의 풍부한 콘텐츠를 HD급 화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영어교육 등 풍부한 TV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채널/VOD/유튜브/웹(Web)/구글플레이를 연계해 모든 콘텐츠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 서비스를 제공, TV 시청 중에도 모든 정보를 바로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기존의 채널 검색과 차별화했다.

특히 u tv G에는 기존의 해외 구글 TV에서 볼 수 없었던 IPTV 실시간 채널과 VOD가 결합되었고, 이에 더해 ▲NFC 터치한번으로 TV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세컨드 TV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이미지 구간탐색 및 캡쳐/SNS 쉐어(본방사수 인증샷)등의 스마트한 기능이 대폭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u tv G를 출시하며 신규 인기 채널 8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골프, 영화 및 CNN, 디즈니를 포함한 총 119개(HD 78 채널)의 프리미엄 해외 채널을 제공하는 한편 요금은 유료 방송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월 9900원(VAT별도/3년 약정기준)에 제공해 누구나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는 고품질의 방송과 인터넷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하는 u tv G로 다양한 구글 콘텐츠와 홈(Home)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스마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LTE 전국망 서비스로 LTE 시대를 선도하고, 인터넷전화 070플레이어 출시로 집전화의 스마트 시대를 연데 이어, 구글 TV와 방송이 결합한 u tv G로 다시 한번 통신서비스의 혁신행보를 이어나가게 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주식 SC본부장은 “기존 IPTV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모든 기기 서비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한발 앞선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u tv G 출시는 TV가 스마트 월(Smart Wall)로 진화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최 본부장은“구글과 함께 이처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세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컨버지드 홈(Converged Home) 서비스 일등 사업자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구글에서 구글 TV 사업제휴를 맡고 있는 미키 김 상무는“세계 처음으로 구글 TV와 IPTV 가 통합된 셋톱박스로 출시되는 u tv G 는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그것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며 “LG U 와의 협력은 구글TV에게 있어 의미 있는 도약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