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빗' 마을로 모험을 떠나요

공유
0

'호빗' 마을로 모험을 떠나요

[글로벌이코노믹=장서연기자]영화 ‘호빗: 뜻밖의 여정’이 개봉 4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영화 '호빗'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영화 '호빗'은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한 피터 잭슨 감독의 신작으로, 개봉한지 불과 이틀만에 전세계에서 2조 2300만달러를 벌어들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호빗'은 피터 잭슨 감독의 전작인 '반지의 제왕'이 배경이 되었던 때에서 60년 전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반지의 제왕 주인공 프로도의 삼촌인 빌보 배긴스(마틴 프리먼 분)가 잃어버린 난쟁이 왕국을 되찾으려는 13인의 난쟁이 원정대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호빗'이 뉴질랜드의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촬영되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영화가 개봉되고 난 후, 실제 뉴질랜드의 어떤 곳이 영화 속 배경이 되었을까 하는 호기심도 더욱 늘고 있다.

실제 영화를 보고 난 많은 이들은 호빗의 흥미진진한 줄거리와 스펙터클한 배경 화면에 압도되어 당장 모험을 떠나고 싶어한다. 신비로운 여정이 호빗 영화의 배경이 되는 뉴질랜드의 웅장한 풍경과 어우러져 쉽게 매료된다 판타지 영화답게 주요 배경은 대부분 컴퓨터 그래픽(CG)로 만들어진 듯 너무나 비현실적이지만, 놀랍게도 모두 뉴질랜드에 현존한 곳이다. 그래서 더욱 흥미진진하다.

뉴질랜드 북섬 와이카토(Waikato) 부근 마타마타(Matamata) 지역에 위치한 호빗 마을인 호비튼(Hobbiton)은 초록빛 둥근 언덕과 앙증맞은 동그란 대문이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파티를 좋아하는 호빗들의 천국이다. 영화 '호빗'의 원작 J.R.R 톨킨의 책 속 상상의 공간이 영화 속에 그대로 재현되어 무척이나 아름답다. 반지의 제왕 촬영시에는 촬영 후 전부 원상복구 되었던 것과는 달리, 호빗은 영화 촬영 후에도 현재까지도 촬영 당시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명소가 되고 있다.

엘프들의 은신처로 등장하는 영화 속 지명인 리벤델은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톤(Wellington) 북쪽에 위치한 카이토케 공원(Kaitoke Regional Park)에서 촬영되었다. 호빗과 13명의 난쟁이들이 오크들의 침입에서 벗어나 은신하는 이 곳은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장면으로 눈길을 끈다. 이전 반지의 제왕에서는 인간과 엘프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로맨틱한 공간으로 묘사된다.

뉴질랜드 관광청 권희정 지사장은 "호빗은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인 분위기 때문에 영화 속 배경이 CG가 아닐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모두 뉴질랜드에 존재하는 곳이다'라며, "호빗과 모험을 하고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끼려면 뉴질랜드를 여행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