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울진으로 대게 드시러 오세요" 28일부터 축제

공유
0

"울진으로 대게 드시러 오세요" 28일부터 축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2013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정 미래 울진!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어’란 주제로 환동해 해양관광 중심도시에 걸맞는 지역 대표축제로 계승발전시키고 울진대게,붉은대게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과 고부가가치의 특산물 개발 등을 위해 실시된다.
예년에 비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싱싱한 대게와 붉은대게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기존 1회성 행사를 반복 또는 상설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식전공연은 3월 1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까지 울진군 관내 학생 100여명으로 구성된 댄스동아리팀의 독도댄스 공연으로 시작된다.

개막식은 3월 1일 오후 5시부터 5시 30분까지 TBC아나운서 이도현의 MC로 ‘2013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본행사의 의의를 대내외에 알리는 공식행사로서 내빈소개, 개회선언, 개회사, 축사, 합수식 퍼포먼스, 폐회 순으로 진행되며 의전행사는 간소화 되고 관광객 중심의 체험 및 참여 행사는 확대된다.

문화행사로는 울진군파도농악단이 출연하여 대게축제 행사의 길을 여는 행사로서 분위기를 연출하는‘길놀이’, 평해 월송1리 주민들이 연출하는‘월송큰줄당기기’, 후포 달넘세 놀이단이 바람과 종자신 영등고사, 달넘세, 대문열기, 기줄당기기, 건립난장, 음복 등을 재현하는‘영등할마이달넘세’가 개최된다.

공연행사로는 초청가수 박구윤, 주병선, 퍼스트, 민지, 강승모, 최영화, 이마음 등이 출연한다.

3월2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TBC인기프로그램 고향별곡의 주인공인 한기웅의 사회로 진행되는 읍면대표 및 관광객 참여 노래자랑인 ‘한마음 가요제’가 펼쳐진다.
참여․체험행사로는 매일 2회 개최되어 관광객들에게 경매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토록해 추억거리를 제공하는‘울진대게·붉은대게 관광객 경매전’, 읍·면별 여자 선수 5명씩 출전해 경기하는‘울진대게줄당기기’가 있다.

관광객,지역민,내외빈이 함께 체험 및 시식하는 ‘Food Show 대형게살 김밥 만들기’, ‘천연염색’, ‘가양주시식’, 선상일출 무료 승선 체험인 ‘선상일출 바다여행’, 오징어·숭어·우럭·넙치 등 활어잡기 체험인 ‘바다의 보물을 잡아라’, ‘무료시식’, 대게 살을 이용하여 음식 만들기인 ‘음식 테마 체험 한마당’, 게뚜껑이 달린 리본에 소원달기하는 ‘대게 뚜껑 소원지 달기’, ‘관광객참여 레크레이션’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얼굴이나 손등에 예쁜 그림 그려주기인 ‘페이스페인팅․풍선놀이’, ‘관광객 편의시설(관광객 쉼터, 핸드폰 충전, 대게와 붉은대게 자숙공간)’,‘대게 빵 판매’,‘붉은대게 가공품 시식 및 홍보’, ‘울진해양레포츠센터 홍보관’, ‘서예전시전’, 향토농수산물 직판장 ‘예비 사회적 기업(죽변바다소리, 울진숲길)’, ‘울진군 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등이 준비되어 있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됐다.

울진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3월 첫 연휴를 맛과 영양이 풍부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의 쫄깃하고 담백한 풍미, 갖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장에서 함께 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