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산업, '천안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 1천24가구 분양

공유
0

대림산업, '천안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 1천24가구 분양

소형위주로 전가구에 4베이 평면설계 도입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대림산업이 ‘천안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를 분양 한다.

대림산업과 삼호는 오는 22일 충남 천안시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 E-2블록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7~26층, 12개동, 전용 51~84㎡ 102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천안에서는 7년여만에 공급되는 소형(60㎡ 이하) 위주로 51㎡형을 제외한 전가구에 4베이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가 들어서는 제3일반산업단지는 4천500여가구의 공동주택단지로 조성되며 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는 100% 분양 완료돼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다. 또 부지 앞 지원시설용지에는 대형 창고형 마트인 코스트코가 착공을 준비 중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냉난방 및 전기 에너지량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모델로 시공된다”며 “특히 가구 내부에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 환기를 할 수 있으며 급기시 배기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발열과 전기 소모량이 적은 LED등이 적용되며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설치, 고성능 단열재인 네오풀 등도 도입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분양관계자는 “이와함께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다”며 “이 시스템은 입주고객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가구 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