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S N Sports, 레전드 ‘이승엽’의 홈런 스토리 공개!

공유
0

KBS N Sports, 레전드 ‘이승엽’의 홈런 스토리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유흥선기자] ‘아시아의 홈런왕’에서 ‘아시아의 전설’로!

오는 18일 저녁에 방송되는 KBS N Sports의 야구 다큐멘터리 <한국야구 레전드>에서는 국민타자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라이언 킹’ 이승엽의 야구 인생사를 공개한다.
99년 한국 프로야구 최초 50호 홈런 시대를 열고, 한 시즌 56호 홈런으로 아시아 홈런왕에 등극한 이승엽. 그는 2002년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9회말 황금 같은 3점 홈런을 터트리며 삼성 라이온즈 최초의 한국시리즈 우승이라는 영광을 만들었으며, 시드니 올림픽과 WBC, 베이징 올림픽까지 꼭 필요한 순간 홈런을 만들어내는 국민타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오는 18일(월) 방송에서는 1995년 삼성라이온즈에 촉망 받는 좌완 투수로 입단했지만 고교 시절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프로 입문 1년만에 타자로 변신하게 된 이야기와, 당시 백인천 감독을 만나 홈런 타자로 실력을 뽐내기까지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특히 2003년 스물일곱의 젊은 홈런왕 이승엽이 세계 최연소 300홈런을 기록함과 동시에 한 시즌 최다 홈런 아시아 신기록인 56호 홈런을 쏘아 올린 영광의 순간을 회고하고, 8년동안의 일본 생활 중 겪은 영광과 상처의 시간들을 인터뷰와 명장면을 통해 되돌아본다.

이 밖에도 2012년 한국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로 복귀해 한∙일 통상 500홈런을 기록하고, 팀의 우승을 이끌며 한국시리즈 MVP에 오르기까지 현재 진행형인 레전드 이승엽의 야구 인생사를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

영원한 국민타자로 불리길 원하는 이승엽의 이야기는 오는 18일 월요일 밤 11시 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