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LG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 개최

공유
0

LG전자, ‘LG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 개최

3D 비디오월 통해 프로게임 대전, 3D 애니메이션등 볼거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가 세계최대 3D 체험 이벤트를펼치며 ‘3D와 화질의 절대강자’임을 재확인했다.

LG전자는 지난 4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시네마3D 월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첫날에만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행사장전경이미지 확대보기
▲행사장전경
각각 5만명, 6만 8000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2011년 및 2012년 ‘LG 시네마3D 월드페스티벌’의 성공에 힘입어 이 행사를 3회째 진행했다.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36미터와 65미터, 빙판 면적만 2271평방미터에달하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카펫으로 덮어 특설 전시장을 조성했다.

LG전자는 특히 올해를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시네마3D 스마트TV ▲울트라HD TV ▲올레드 TV ▲IPS 패널 탑재 PC 및 스마트폰 등 고화질 제품을 중심으로 550여 개의 제품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콘텐츠 장르별로 체험존을 구성해 시네마3D로 구현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한 데모아 세계에서 가장 큰 3D 체험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올레드/울트라HD TV존’에서 3D와초고화질이 함께 만드는 실감나는 영상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84형 울트라HD TV를 통해 ‘주먹왕 랄프’,‘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디즈니(Disney)社 및 디즈니-픽사(Disney-Pixar)社의 최신 애니메이션을 3D로 상영해 주목을받았다.

‘3D 게임존’은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블리자드) ▲XBOX360: 헤일로4(마이크로소프트) ▲하운즈(CJ 넷마블) 등 최신 3D 게임을즐기려는 게이머들로 북적였다.

LG전자는 어린이 전용존인 ‘키즈존’도 마련해 ‘뽀로로’, ‘아가월드’, ‘흥부와놀부’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3D로제공했다.
메인 무대에는 55인치 49대로 만든 LG 디지털 사이니지 385인치 3D비디오월로 뽀로로, 비트파티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3D로상영했다. 또 프로게이머 특별전을 3D로 실시간 중계해 수천명이 동시 관람하는 진풍경도 연출했다. 지난달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Swarm)’으로 LG IM팀, 아주부 등 프로게임단이 실력을 겨뤘다.

IPS 패널을 채용한 ‘탭북’을 활용한 이색퀴즈도 화제였다. 출전한 학생들은 퀴즈 문제의 답을 타자로 입력한 후 탭북을 다시 접어 들어올리는 재미있는장면을 연출했다. LG전자는 우승자가 속한 학교에 1천 만원상당의 PC 기자재를 기증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해외 기자, 블로거, 거래선 200여 명을 초청해 세계최대 3D 이벤트의 명성을 국제적으로 확산했다.

또 'LG 시네마3D 스토어'를 운영해 인기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했다. 관람객들은 ▲시네마3D 모니터 ▲21:9 비율파노라마 모니터 ▲포켓포토 ▲ 옵티머스G 쿼드비트 이어폰 등 기념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마련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3D도 화질도LG전자가 세계최고임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장을 지속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