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계의 인디애나 존스' 짐 로저스 고려대 특강

공유
0

'금융계의 인디애나 존스' 짐 로저스 고려대 특강

세계 시장 분석과 향후 투자 전망 발제 후 토론 진행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금융계의 인디애나 존스'로 불리는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 짐 로저스가 고려대에서 '인생과 투자에 대한 13가지 레슨'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이두희)은 오는 31일 오후 3시 고려대 LG-POSCO경영관 슈펙스홀에서 짐 로저스의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짐 로저스는 이날 '인생과 투자에 대한 13가지 레슨'을 주제로 강연한 후 패널 및 청중들과 함께 세계 투자 시장에 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행사 후에는 사인회 및 기념 촬영 시간을 마련해 청중들과 직접 소통할 시간도 가진다.

짐 로저스는 '금융계의 인디애나 존스'라고 불리며 투자전문회사 로저스 홀딩스의 회장을 맡고 있다. 조지 소로스와 함께 퀀텀펀드를 창립하고 4200%의 수익을 올린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다. 뿐만 아니라 직접 투자자의 관점에서 두 차례 전 세계를 일주하며 현지 경제를 관찰하고 분석해 집필한 '월가의 전설 세계를 가다'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 등 짐 로저스의 저서는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바 있다.

이두희 고려대 경영대학장은"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 고려대 경영대학에 가장 적절한 연사를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짐 로저스 회장의 특별 강연은 세계 투자 시장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력과 혜안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강 참석자들에게는 짐 로저스의 저서 '억만장자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편지'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