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노조, "밀양송전탑 공사에 외부세력 개입 말라"

공유
0

한전노조, "밀양송전탑 공사에 외부세력 개입 말라"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밀양 송전탑 건설과 관련 한국전력공사노조가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공사재개 이후 반대 주민들과 함께 쇠사슬로 몸을 묶고 몸싸움을 벌여 공사를 저지하고 있는 시민단체들이 오히려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는 것.
밀양의 765㎸ 송전선로가 지나는 52개 화전민촌이었던 곳들도 이제는 모두 전주가 세워지고 전기가 들어가 있는 상태인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기마을에 공급하는 전주는 괜찮고 우리 마을 송전탑은 안돼 라고 주장하는 것은 지역님비 라는 것이다.

이에대해 한전긴부노조 관계자는 " 이제 더 이상 공사를 늦어지면 개략 50조원 들어간 투자는 모두 무용지물이 되는 국가적 손해가 발생한다"며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밀양 송전선로 건설의 지연은 저렴하게 구입할 원전 전력을 민자발전으로 대체해야 하는 상황을 초리해게 되고, 결과적으로 이미 막대한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 민자발전 사업자의 배만 더 불리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로 인한 하루 손실액은 44억원이나 되며, 이를 고스란히 재벌기업이 운영하는 민자발전 사업자의 매출과 수익증가로 이어져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전기요금으로 전가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어 그는 "올해 원전고장과 누적부채로 심각한 전력수급 위기를 간신히 넘긴 한전으로서는 765㎸ 전력고속도로 건설을 더 이상 미루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제 원자력의 값싼 전기를 전력계통에 병입해 안정적 전력공급과 함께 전력 예비율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조는 맞지도 않는 전자파 핑계와 불가능한 지중화로 UAE원전 패널티 시비 등이 더 이상 밀양 송전선 건설을 반대하는 구실이 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노조는 이젠 송전탑 건설 반대에 탈핵 희망버스까지 뜨고 공사에 반대하는 일부 주민과 주민보다 훨씬 많은 전문시위대, 충돌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재야정치권, 민주노총, 환경운동연합등 외부세력은 밀양의 칠팔순 노인들을 앞세워 의미도 없는 빨지산 보루처럼 헛된 순교자로 내몰아가지 않아야한다고 강조했다.
노조 관계자는 "한전노조는 이번 밀양사태를 맞아 이미 막대한 보상책 지원 외에 주민들 가구당 현금 직접보상은 반대한다"며 "송전건설을 무조건 반대만 하면 보상이 올라가는 무원칙은 사라져야 하고 이런 일일수록 원칙을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거듭 말했다..

그는 "주민보상에 대한 기준과 절차에 대해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그래야 기존 다른 지역의 주민 반발도 줄고 불순세력의 개입도 줄어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