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진작가의 국제무대 등용문 제5회‘일우사진상’ 공모

공유
0

사진작가의 국제무대 등용문 제5회‘일우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 10월 21일~11월 11일사이에 공모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제 5회‘일우(一宇) 사진상’공모를 시작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며,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하는 일우 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현직 사진기자들을 대상으로 ‘올해의 특별한 작가’부문을 신설하고 보도 및 기획취재 사진 작품을 추가로 공모해 수상작가를 선정한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부문은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와 ‘신문 사진’을 매년 순환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는 ‘신문 사진’으로 진행한다.

오는 11월 12일~13일 온라인 제출 서류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1차로 24명을 선정하며, 11월 29일~30일 양일간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의 1:1 면접을 거쳐‘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최종 선정된 작가 중‘출판 부문’1명에게는 독일 핫체칸츠 출판사에서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일우스페이스’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하며,‘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와‘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올해 신설된 ‘올해의 특별한 작가’1명에게는 3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