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 지능형 통합배선 시스템‘심플윈’개발

공유
0

LS전선, 지능형 통합배선 시스템‘심플윈’개발

-이상 유무 등 파악,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네트워크 관리 기능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LS전선이 차세대 지능형 통합 배선시스템 ‘심플윈(SimpleWin)’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지능형 빌딩(Intelligence Building), IDC 등에 독립적으로 설치 운영되던 음성, 데이터, 보안 네트워크 장비와 선로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ㆍ관리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 적용시 네트워크 운영 효율화와 함께, 실시간 시스템 운영 상태 파악과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 회선의 이동ㆍ추가ㆍ변경 등 관리 시스템 변경은 물론 통신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S산전 측은 기존 시스템이 음성 및 데이터, 화상 등 각각의 정보를 전달하는 배선이 독립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신규 배선 설치 시 회선이 증가했고, 별도의 관리 기능이 없어 장애 발생시 신속한 복구도 어려웠으나, 새로운 시스템은 이같은 단점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장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함으로써 문제발생시 관리자가 어느 위치에서 이상이 발생했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네트워크 관리 기능으로 운영자가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시스템은 최고의 네트워크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늘어나고 있는 데이터 전송에 적합한 시스템이다. 그리고 지능형 전원 관리 시스템으로 인해 통신실의 전력ㆍ온도ㆍ습도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LS전선은 이 시스템이 음성, 데이터 통신망과 영상 등을 통합 운영ㆍ관리하는 기업, 대학, 은행 등 지능형 빌딩 뿐만 아니라 대규모 데이터와 전력을 운영하는 데이터 센터 등의 통합망 운영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해당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