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글 글래스, 현 모델 판매 중단…사업 구글[x]서 분리

공유
0

구글 글래스, 현 모델 판매 중단…사업 구글[x]서 분리

▲오는19일로판매중단되는1세대구글글래스
▲오는19일로판매중단되는1세대구글글래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구글이 현재의 착용형 단말기 구글 글래스 판매를 중단하고 '구글 글라스'의 개발팀을 미래 신사업을 담당하는 '구글[x]' 산하에서 분리해 독립시키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1세대 구글 글래스 현 모델의 판매는 오는 19일을 끝으로 중단된다.
구글 글래스 개발팀은 이날 구글 플러스 게시물을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개발팀은 "착용형 단말기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늘었다"며 "우리가 실험실(구글 [x])을 벗어날 때가 되었으므로 공식으로 구글[x]를 '졸업'하고 우리 자체 팀을 꾸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개발팀은 "지금 운영되는 '글래스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종료됨에 따라 19일을 마지막으로 현 모델인 '구글 글래스 익스플로러 이디션'의 판매가 중단된다"고 전했다.

구글 글래스 개발팀은 현재 미래 모델을 계속 개발 중이며, 곧 글래스의 미래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글래스 사업부가 분리된 후에는 사업부 책임자인 아이비 로스가 '네스트 랩스' 사업부 담당 임원인 토니 파델에게 보고하게 된다.

애플에서 아이팟 개발에 관여한 바 있는 파델은 가정용 온도조절기 겸 센서를 만드는 '네스트 랩스'를 차렸다가 지난해 2월 구글에 이를 32억 달러에 매각한 후 구글 임원으로 일해 왔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