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社告] 글로벌이코노믹 홈페이지 개편 ‘새 미래를 위한 발판 마련’

공유
0

[社告] 글로벌이코노믹 홈페이지 개편 ‘새 미래를 위한 발판 마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이 을미년 새해를 맞아 보다 개편된 홈페이지 구축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뉴스보도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별도의 기사입력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이 자체개발한 W-CMS(Web-CMS)는 도래한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게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멀티미디어 뉴스 생산에 최적화 돼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기사 작성과 함께 이미지 콘텐츠를 탑재해 보다 생생한 현장의 뉴스를 전하게 됩니다.

자체 운영 방식으로 콘텐츠 제작자의 요구, 나아가 독자들의 니즈에 적시 대응이 가능해 뉴스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당 시스템은 △주식 종목코드 등록 자동 완성기능 △사진 편집기능 △동영상 변환 및 업로드 기능 등을 지원하고 포토 아카이브 구현을 통해 별도 사진 데이터베이스 공간을 마련,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향상된 CMS 기능들은 사용자 중심으로 재편된 UX(User eXperience) /UI(User Interface) 적용으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먼저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국내 언론사 최초로 구글 본고딕체 폰트 적용으로 높아진 콘텐츠 가독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Box Grouping UI Design 형식의 기사 배치는 기사의 경중을 쉽게 판별할 수 있으며 이미지와 결합된 제목은 심플하면서도 명료한 기사목록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사 타이틀 영역의 최적화로 기사의 전달력을 최대화하고 태그(Tag) 기능을 적용해 연관기사로의 접근성도 개선됩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이 모든 기사를 반응형웹 기반으로 개발해 PC는 물론 스마트폰·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 사용 환경에서도 동일한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글로벌이코노믹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독자들의 이용 만족도를 보다 높이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이코노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