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시 체험 놀이 박람회 '플레이쇼 2015' 개최

공유
0

전시 체험 놀이 박람회 '플레이쇼 2015' 개최

5월 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막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체험 놀이 박람회 '플레이쇼(Play Show) 2015'가 5월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무인기 '드론(drone)'과 같은 키덜트족(20,30대의 어른이 됐는데도 여전히 어렸을 적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한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모형 제품을 비롯해 승용완구 탑승, RC카 조종체험, 곤충·파충류 생태체험, 로봇배틀 체험, 공예체험 등 어린이들의 재능개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는 한국산업전람이 주관하고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한국골드버그교육협회, 국제생활공예연합회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프라모델 로봇, 비행기, 자동차 등 유년시절에 가지고 놀던 추억의 장난감과 만화영화 주인공 캐릭터의 피규어, 미니어처 그리고 무인기 ‘드론(drone)’과 같은 무선조종모형(RC) 등 다양한 모형 제품들이 전시된다. 키덜트 하비(Kidult Hobby)를 즐기고 사랑하는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동심을 가진 어른들에게 이색적인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또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교구재를 직접 경험하고 창작활동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체험학습개발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곤충·파충류 생태체험프로그램’은 다양한 종의 곤충·파충류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국제생활공예연합회와 함께 펜시우드 및 클레이아트 체험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석공예 ▲스톤아트 ▲칠보공예 ▲도자장신구 ▲비즈공예 ▲나전공예 ▲냅킨공예 ▲컬러비즈 ▲레고팔찌 ▲향초공예 ▲천연염색 ▲한지공예 ▲목공예 등 재료비만 부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다.

‘플레이쇼(Play Show) 2015’에서는 로봇 과학자가 꿈인 친구들을 위하여 ‘로봇배틀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람과 동시에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스테이지 위의 로봇을 조정하여 스테이지 구석에 몰아넣고, 상대의 로봇을 10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밀고 있으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고성능 모터의 빠른 움직임으로 밀고 피하고 좌우 회전 직진과 후진으로 두뇌 플레이를 하여 상대의 로봇을 제압하는 흥미진진한 게임이다.

로봇배틀 체험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스핀로봇 베틀게임, 로봇 운전 시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으며 단계별 미션을 통과한 체험자에게는 농구게임 로봇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시 참가업체들이 준비한 ▲프라모델 작품 전시존 ▲귀여운 피규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아이들이 모래장난을 할 수 있는 체험존 ▲승용완구 탑승존 ▲RC카 조종체험존 ▲핸드메이드존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쇼(Play Show) 2015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장치를 만들다 보면 과학적인 원리와 가족들의 다양한 지식도 동원되고 장치를 만들면서 과학, 기술, 공학, 예술과 수학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