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데프콘 우리집 갈래, 'I'm not pigeon' 공개...이미지 변신 통하나?

공유
0

데프콘 우리집 갈래, 'I'm not pigeon' 공개...이미지 변신 통하나?

17일 자정 데프콘은 4년 만에 새 앨범 'I'm not pigeon'을 공개했다.

데프콘은 이번 앨범을 전부 19금을 내건 만큼 '힙합 비둘기'라는 기존의 코믹한 이미지를 탈피하려는 의도가 돋보인다.
'프랑켄슈타인'과 더블 타이틀곡인 '우리집 갈래?'는 스트레이트한 표현으로 트렌디한 남녀의 솔직한 감정을 선보인 곡이다.

그동안 데프콘은 '무한도전' '1박2일' '나혼자 산다' 등 예능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했고, 정형돈과 '형돈이와 대준이'로 활동하면서 코믹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앨범을 통해 그동안의 '대준이'에게서 볼 수 없었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전곡 19세 이하 청취불가의 갱스터랩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앞서 데프콘은 지난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앨범공개 이제 몇 시간 안 남았군"이라는 말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후드 짚업의 모자를 뒤집어 쓴 데프콘이 흰색 눈동자의 렌즈를 착용하고 있고 또 다른 눈은 안대로 가린 상황에서 수염까지 기른 채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휘하고 있어 시선을 끌었다.

데프콘 우리집 갈래 앨범 소식에 누리꾼들은 "데프콘 우리집 갈래, 멋지다" "데프콘 우리집 갈래, 노래 들어봐야겠네" "데프콘 우리집 갈래, 이제 가수활동 하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현아 기자 scar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