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목] 기아차, 2분기시장 ‘먹구름’ 상대적 주가강세는 지속

공유
1

[이종목] 기아차, 2분기시장 ‘먹구름’ 상대적 주가강세는 지속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7일 기아차에 대해 2분기에도 시장 상황은 어렵지만 신차효과를 기반으로 1분기 대비 10만대 이상 증가한 79만대 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5만6000원을 유지했다.

송선재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개선되는 추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1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주가에 지속적으로 반영되면서 현재 주가수익비율(PER) 6.8배, 주가순자산비율(PBR) 0.8배 수준의 낮은 밸류에이션을 보여주고 있는데다 기대 배당수익률도 2.0%로 높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수요가 좋은 RV시장에서 기아차 신차 반응이 좋아 상대적으로 편안하게 판매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현재의 루블화 가치 안정 추세가 지속된다면 러시아판매법인 손익도 2분기부터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신형 카니발과 쏘렌토 소매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3월 인센티브가 전월대비 7% 줄었음에도 재고일수는 54일까지 낮아졌고, 연초 70을 상회했던 환율은 3월 들어 70 미만으로 하락한 후 최근에는 55까지 낮아진 점도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