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그룹, "충북창조경제센터와 연내 20개 벤처기업 육성"

공유
1

LG그룹, "충북창조경제센터와 연내 20개 벤처기업 육성"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중소기업인 ‘보노켐’이 LG화학LG생활건강의 특허를 제공받아 유해충 퇴치 천연비누 생산하는 등 LG그룹이 벤처기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

LG그룹은 충북지역의 유망 벤처기업을 육성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충북창조경제센터와 연내 20개 벤처기업 육성에 나설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날 충북혁신센터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과 함께 충청북도 내 1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의 추천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8개의 벤처기업을 선정, 맞춤형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Jump-up Day’를 개최했다.

이날 선정된 보노켐, 뻬르코, 유니크바이오텍 등 충북지역의 특화된 산업인 K-뷰티, K-바이오 중심의 8개 벤처기업 대표를 비롯해 추천대학의 창업보육센터장, 충북혁신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특허, 기술, 금융 등 벤처기업별 구체적 지원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충북혁신센터는 올해 안으로 유망 벤처기업을 20개 발굴, 이들 기업의 매출 성장, 해외사업 진출 등 실질적 성과 창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준원 충북혁신센터장은 “LG의 특허, 기술 및 사업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각 벤처기업별 니즈(Needs)에 부합하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벤처기업 매출 성장과 같은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