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 여름 휴가시즌 고비로 회복세 진입 전망… SK증권

공유
0

이마트, 여름 휴가시즌 고비로 회복세 진입 전망… SK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SK증권은 2일 이마트에 대해 메르스 사태로 인한 부정적 소비모멘텀은 여름 휴가시즌을 고비로 회복추세에 진입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SK증권 김기영 연구원은 "올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2조5930억원, 영업이익은 6.6% 증가한 1374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총매출액 기준으로는 4월 6.7%, 5월 6.4% 성장했으나 6월 메르스 사태로 인해 10%의 역신장을 기록함에 따라 순매출액 증가율은 2%대의 저조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 신사업부진과 인건비 증가에 따른 기저효과 발생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성장률이 낮았다"면서 "온라인몰은 4, 5월중 30%대의 성장이 이어졌으나, 6월에는 오프라인 회피고객 증가 영향으로 50%대 높아졌으며 30%대 성장이 지속되었던 트레이더스는 20%대 성장률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이마트의 신선식품 위주의 경쟁력이 우월하고 경쟁사의 피인수 이벤트로 인해 점진적인 영업상 쏠림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며 "이마트의 온라인몰 성장은 30%대 이상에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