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헨켈, 국내대학·연구소에 공동 R&D센터 설립

공유
0

헨켈, 국내대학·연구소에 공동 R&D센터 설립

[글로벌이코노믹 김양혁 기자] 홈매트, 퍼실이라는 브랜드로 국내에 잘 알려진 독일의 헨켈(Henkel)이 국내 중소기업, 연구소, 대학과 공동으로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나섰다.

코트라(KOTRA)는 헨켈과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글로벌다중협력사업(GAPS) 착수식을 개최해 헨켈의 국내 사업전략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었다. GAPS는 글로벌 기업의 자본, 노하우, 마케팅 채널과 국내 중소기업·대학·연구소의 기술과 인적자원을 공유해 상호 협력 관계 구축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 총 56개사가 참가해 헨켈과의 협력에 관심을 나타냈다.

헨켈은 설명회에서 자체 벤처캐피탈을 활용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에 투자하고, 국내 대학과 연구소에 연구소를 세워 공동 연구개발을 하는 등의 협력모델을 제시했다.

그렉 로시어(Gregg W. Rossier) 헨켈 코리아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접착기술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강소기업들과 헨켈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기원 코트라 인베스트 코리아 대표는 “산업용 접착제 산업은 디스플레이‧반도체‧자동차의 경량화, 소형화를 가능케 하는 중요한 분야”라며 “헨켈과 우리기업 간 기술교류는 우리나라 수출 핵심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헨켈은 미국의 3M, HB Fuller 등과 세계 3대 산업용 접착제 분야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김양혁 기자 myvvvv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