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울산공장 폭발사고]한화케미칼 "유가족 지원에 최선 다할 것"

공유
2

[울산공장 폭발사고]한화케미칼 "유가족 지원에 최선 다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울산2공장 폭발사고로 6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한화케미칼이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케미칼은 3일 오후 울산2공장 폭발사고와 관련 입장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한화케미칼은 이날 "사고 발생 직후, 김창범 사장은 바로 현장으로 내려가 사고 수습을 진두지휘하고 있다"며 "갑작스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과 가족을 잃은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회사 측은 "사고원인 파악과는 별개로 한화케미칼 사업장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유가족에 대한 지원에 회사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화케미칼은 "아울러, 사고 원인 파악 및 수습에 만전을 기해 향후 이러한 사고가 재발 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더욱 철저히 기할 것이며 안전한 사업장 및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고는 3일 9시16분경 울산 석유화학 공단 한화케미칼 2 공장 (PVC 생산공장) 폐수처리장의 폐수처리 용량 확대 공사과정에서 배관 용접 작업 (펌프 설치를 위한 작업) 중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인로 인해 협력업체(현대환경) 직원 6명이 사망하고, 한화케미칼 경비직원 1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원인은 용접 중 미확인 잔류 가연성 Gas에 불꽃이 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다만 아직까지 정확한 사고경위와 피해규모는 파악되고 있지 않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