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엘리엇 "삼성물산 이사진 독립적 인물로 바꿔야"

공유
0

엘리엇 "삼성물산 이사진 독립적 인물로 바꿔야"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반대하고 있는 미국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3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필요하다면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통해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요구하는 것을 고려해 볼만하다고 주장했다.

엘리엇은 "모든 주주의 이익을 위해 삼성물산 이사진을 회사의 성공과 가치 창조의 긴 역사를 계속해 나갈 목적의식을 가지고 신선한 시각을 가진, 독립적이고 경륜이 있는 인재로 교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엘리엇은 또 "이사후보자 이사후보자 지명(추천 )에 관한 위원회 위원회 , 보수결정에 보수결정에 보수결정에 관한 위원회 , 리스크(관리 )에 관한 위원회를 포함한 이사회 내 위원회들을 새롭게 하거나 재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삼성물산의 정관을 적절하게 변경해야 한다고 전했다.

엘리엇은 "삼성물산 주주들이 불리한 조건의 거래를 하도록 강압적으로 내몰리고 있다는 평가가 역사적으로 정상적인 수준을 많이 밑도는 저평가된 주가에 이르게 된 원인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엘리엇은 이러한 상황에서 합병이 실행되지 않는 것만이 유일하게 삼성물산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엘리엇 보도자료
출처 : 엘리엇 보도자료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