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전기안전公, 몽골 정부와 전기안전 기술협력 약정

공유
0

한국전기안전公, 몽골 정부와 전기안전 기술협력 약정

이상권 사장, 몽골 방문… 에너지부 장관·에너지협회장 만나 기술지원 약속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일곱번째)이 몽골 에너지부와 전기안전 기술협력에 관한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일곱번째)이 몽골 에너지부와 전기안전 기술협력에 관한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전기안전 분야 기술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는 몽골 정부와 전기안전 분야 상호 기술교류를 위한 협력약정(MOU)을 체결하고 검사와 진단 부문의 아시아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넓은 기반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이상권 사장은 8일 오전(현지시간), 몽골 울란바토르에 있는 에너지부를 방문해 조르거트(D. Zorigt) 장관, 탈레한(A. Tleikhan) 몽·한에너지협회장을 차례로 만나 면담하고, 양국 간 전기안전 기술교류 등의 협력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양 기관 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전기설비 검사·진단 분야 기술교류, △전기화재 감축을 위한 정보교류, △전기안전교육 및 훈련, △전기안전 관리 시스템에 관한 컨설팅 등을 함께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공사는 앞서 2009년 7월, 서울에서 몽골 에너지부와 상호 협력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기존 합의 사항에 구체적인 실천 과제들을 보완한 것이다.

한편 이상권 사장을 비롯한 공사 방문단은 협약 이튿날인 9일, 울란바토르 인근 지역에 있는 한 고아원을 찾아 시설 안전점검 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과 후원금도 전달, 양국 간 우호 증진에 일익을 보탰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