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A] 8월 둘째주 M&A 뉴스

공유
0

[M&A] 8월 둘째주 M&A 뉴스

◇ 인스코비, 알뜰폰 업체 스페이스네트 흡수 합병

인스코비는 알뜰폰 업체인 스페이스네트에 대한 흡수합병을 완료했다고 지난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스페이스네트는 국내 MVNO 사업자 중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유일하게 선후불을 모두 제공하는 회사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8%와 250% 신장했다.

◇ 씨그널엔터테인먼트, 메이퀸픽쳐스 출자 안한다

씨그널엔터테인먼트는 메이퀸픽쳐스 인수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사업다각화 및 신규 사업 진출 목적으로 메이퀸픽쳐스에 대한 타법인출자를 추진했으나 인수가격에 대해 당초 합의된 금액보다 60%이상 초과된 금액을 요구해 타법인출자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 제이콘텐트리, 한국멀티플렉스투자 주요 종속회사 편입

제이콘텐트리는 한국멀티플렉스투자 주식회사를 주요 종속회사에 편입했다고 지난 6일 공시했다. 편입 후 지분 소유 비율은 95.8%인 158만5653주다.

◇ 디오텍 "자원메디칼 인수·합병 검토중이나 아직 미확정"

디오텍은 자원메디칼 인수 추진설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 공시 요구에 대해 "디오텍 또는 디오텍 계열회사가 합병, 인수를 검토 중이나 최종 확정된 바는 없다"고 지난 6일 밝혔다.

◇ 포비스티앤씨, 테크그룹 74억원에 인수

포비스티앤씨는 공공시장 총판 업무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테크그룹의 주식 10만주를 74억4500만원에 인수(보유지분 100%)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5일 공시했다. 이는 최근 자기자본대비 16.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포비스티앤씨는 "교육시장, 상업시장, 공공시장으로 구분돼 있는 국내 시장을 통합하는 인프라를 구축해 기존 소프트웨어를 공급,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 현대종합상사, 10월 1일 현대씨앤에프로 분할

현대종합상사는 10월 1일을 기해 무역부문과 자원부문의 현대종합상사와 브랜드부문과 신사업부문의 현대씨앤에프로 분할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현대종합상사와 현대씨앤에프의 분할비율은 1 : 0.4075646이다.

◇ 행남자기, 광주일보 신문사업부 인수 확정 못해

행남자기는 회생회사 (주)광주일보 신문사업부 인수에 관하여 행남자기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6월 9일)과 영업양수도 계약 체결(7월 23일)에 따라 진행중에 있으나 최종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고 지난 3일 밝혔다.

◇ 메가스터디, 메가북스와 합병 완료

메가스터디는 메가북스와의 합병절차가 종료됐다고 지난 3일 공시했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메가스터디 자산총계는 2399억원으로 늘어났다.

◇ 한솔테크닉스, 한솔라이팅 합병 종료

한솔테크닉스는 한솔라이팅과의 합병절차가 마무리 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양사의 합병으로 한솔테크닉스의 자산총계는 4225억원으로 늘어났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자금조달 및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자본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가치 평가 무료 서비스’ 이벤트와 함께 M&A 무료 컨설팅을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