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화관 지겨워” 이색데이트코스 심리치유카페, 홍대놀거리로 뜬다

공유
8

“영화관 지겨워” 이색데이트코스 심리치유카페, 홍대놀거리로 뜬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진 기자] 서울시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교 졸업반 최은수 씨(가명)는 4년간 만나온 남자친구와의 관계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신입생 시절부터 사귀어온 캠퍼스 커플(CC) 인 만큼 서로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반복되는 다툼과 좁혀지지 않은 견해 차이 때문에 지쳐 가고 있는 것.

서로 지친 마음을 풀어주고자 연휴 날 멋진 데이트도 생각했지만 매번 똑같은 패턴의 데이트 때문에 지겨움만 느끼게 될까 봐 걱정이다. 남자친구와의 꺼져가는 열정을 되살리고,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이색데이트코스는 없는 것일까?
선선한 바람이 불어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가을이 찾아왔지만, 영화를 보고 밥을 먹는 식의 똑같은 데이트 코스로 인해 권태기를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한 일본 매체에서는 ‘권태기를 극복하는 방법 5가지’ 중 하나로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이색데이트를 꼽았지만, 서울데이트코스에서는 별다른 이색 놀거리를 찾기 어려운 편이다.

이러한 상황 속, 최근에는 연인과의 성격유형검사 및 심리 상담 분석을 통해 서로 잘 이해할 수 있는 심리치유 카페가 이색 홍대놀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김화숙 심리상담전문가가 운영하는 힐링카페멘토(http://cafe.naver.com/eftok/20)가 대표적으로, 맛있는 음료를 마시며 전문심리상담사의 성격유형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어그램 검사 응답지를 통해 커플 각각의 성격은 물론, 진로 방향까지 짚어주어 서로 잘 알지 못 했던 성격적 특징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 커플이 어떻게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해야 하는지 세심한 멘토링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전문 카페 못지않은 맛있는 음료와 데이트코스 다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시원한 마린 블루 톤의 실내 인테리어와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슈가토핑카푸치노와 아포가토 등 각종 음료를 마련하여 홍대맛집으로도 주목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심리치유카페 맨토 김 화숙 대표는 “상담을 받고 난 후, 연인의 마음을 더욱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관계 개선에 도움됐다는 말을 들을 때 가장 기쁘다”면서 “전문 심리상담사인 만큼 연인과의 성격유형검사 외에도 상처받은기억치료와 EFT 심리치료,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상담 등 다양한 이들의 심리치유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수진 기자 s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