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완다 그룹은 시진핑 주석 누나의 회사, 왕젠린과 시진핑의 커넥션 의혹...중국 권력층의 주식 투자로 세계가 시끌...무슨 사연?

공유
1

중국 완다 그룹은 시진핑 주석 누나의 회사, 왕젠린과 시진핑의 커넥션 의혹...중국 권력층의 주식 투자로 세계가 시끌...무슨 사연?

중국 시진핑 누나 가족들이 완다그룹 주식에 투자한 사실이 확인됐다. 무슨 사연?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시진핑 누나 가족들이 완다그룹 주식에 투자한 사실이 확인됐다. 무슨 사연?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중국 시진핑 주석 누나의 완다그룹 주식 투자가 사실로 확인됐다.

왕젠린 중국 완다그룹 회장은 1일 시진핑 중국 주석의 누나 가족이 완다그룹 주식을 보유했었다고 밝혔다.
왕 회장은 이날 미국 하버드대 강연에서 "지난 2009년 완다그룹 산하의 완다상업부동산이 시주석 누나 가족으로부터 자금을 투자받았다"며 "당시 중국 최대 증권사인 은하증권 등에 이 일을 위임했었다"고 공개했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 4월 뉴욕타임즈가 보도한 것이다.

이후 왕젠린과 완다 그룹은 이 보도에 대한 언급을 일체 회피해왔다.

뉴욕타임스 보도 직후 중국의 한 경제지에서 관련 내용을 게재했으나 바로 삭제하는 일도 있었다.

그러나 이날 완젠린회장의 발언으로 시주석 누나의 투자는 사실로 확인됐다.

왕 회장은 이날 "당시 주당 13위안에 총 40여억원의 자금을 모았는데 투자자 가운데 치차오차오와 남편 덩자구이가 일부 주식을 매입했다"고 말했다.
치차오차오는 시진핑 주석의 누나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