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사이버먼데이 빅 세일 시작, 블랙프라이데이 능가, 이용시간과 해외직구 가이드...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의 유래와 전망

공유
0

오늘 사이버먼데이 빅 세일 시작, 블랙프라이데이 능가, 이용시간과 해외직구 가이드...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의 유래와 전망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사이버 먼데이 빅 세일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사이번 먼데이; 시작 시작과  해외직구 가이드.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사이버 먼데이 빅 세일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사이번 먼데이; 시작 시작과 해외직구 가이드.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이어 이번에는 사이버 먼데이 세일이 현지시간 3일 오늘 0시부터 시작된다.

미국 동부시간은 한국시간으로 30일 오후 2시다.
사이버 먼데일 세일은 시간이 흐르면서 그 비중이 점점 늘고있다.

조만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능가할 것으로 보인다.

사이버 먼데이는 2005년 전미유통연맹(NRF)이 처음 도입했다.

해마다 11월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이 지난 후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많은 유통업체들이 추수감사절 휴일 마치고 직장으로 복귀한 고객들을 상대로 온라인상에서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벌인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에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이른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온라인 버전이다.
블랙프라이데이란 11월 마지막 목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이다.

'블랙'이란 말은 유통업체들이 빅세일로 이날 연중 처음으로 장부에 흑자를 기재한다는 뜻에서 유래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