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각 국을 대표하는 '연말 파티 음식', 얼마나 알고 계세요?

공유
0

각 국을 대표하는 '연말 파티 음식', 얼마나 알고 계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크고 작은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 그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을 초대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홈 파티를 열어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 쿠진아트가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게 맛과 멋을 살리는 세계 각지의 파티 음식을 소개한다.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이색적인 음식으로 특별함을 더해볼 것.

◆ 프랑스 풀레로티


플레로티/ 사진=쿠진아트 제공
플레로티/ 사진=쿠진아트 제공
갖은 채소와 함께 허브버터를 바른 닭을 통째로 오븐에 굽는 ‘풀레로티’는 프랑스 가정에서 즐겨먹는 요리 중 하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육즙이 가득해 크리스마스 메인 요리로 누구나 좋아한다. 간단한 조리법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영국의 민스파이

민스파이/ 사진=쿠진아트 제공
민스파이/ 사진=쿠진아트 제공
건과일과 향신료를 섞은 민스미트로 속을 채운 달콤한 ‘민스파이’는 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먹는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이들이 자러 가기 전, 산타클로스를 위해 민스파이와 셰리 주 한잔을 놓아두기도 하고, 크리스마스 다음날부터 12일간 민스파이를 매일 먹으면 새해에 행운이 깃든다는 속설이 있다.

◆ 미국의 에그녹


에그녹/ 사진=쿠진아트 제공
에그녹/ 사진=쿠진아트 제공
미국에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음료 ‘에그녹’이 있다. ‘에그녹’은 달걀과 우유, 설탕, 브랜디 등의 재료를 섞어 만드는데 담백하고 영양이 풍부해 피로 회복은 물론 겨울 음료로 안성맞춤이다. 이전에는 부유층만 마실 수 있는 음료였기 때문에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건강과 부를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 브랜디나 럼 등 술을 넣지 않으면 아이들도 마실 수 있다.

자세한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쿠진아트의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방문해볼 것.
쿠진아트는 문인영 요리연구가와 함께 12월 한 달간 매주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이색적인 파티 요리 만드는 법을 동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