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오쇼핑, 온라인 1인 방송 제작자 모시기에 나섰다

공유
0

CJ오쇼핑, 온라인 1인 방송 제작자 모시기에 나섰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CJ오쇼핑유통업체에선 처음으로 온라인 1인 방송제작자 모시기에 나섰다.

이들이 만든 차별화된 쇼핑 영상콘텐츠를 기존 홈쇼핑 채널은 물론 페이스북, 유투브, 카카오TV 등에 노출시켜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CJ오쇼핑은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1인 미디어 창작자 ‘쇼핑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쇼크 오디션)'을 28일부터 진행한다.

'쇼크 오디션'은 역량 있는 1인 방송 제작자들을 발굴해 고객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확대하고 CJ오쇼핑의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쇼핑 크리에이터’들의 유연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나 가장 핫한 이슈와 연계해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도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쇼핑 크리에이터’들은 6개월동안 매달 각 2편씩 모두 60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 영상들은 CJ오쇼핑 TV홈쇼핑 방송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TV, ‘쇼핑 크리에이터’의 개인 미디어 채널 등 방영된다.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1인 제작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14일까지 CJ오쇼핑 상품을 소재로 한 영상을 업로드한 유튜브 링크를 CJ몰 내 '쇼크 오디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PD,MD,쇼호스트,마케팅 담당자들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뽑은뒤 이들이 제작한 상품 소개 영상을 CJ몰에 업로드하고 해당 상품의 판매 건수가 많은 순으로 최종 5명을 선발한다.

1위(1명)에겐 1000만원, 2위(1명) 500만원, 3위(2명) 200만원, Fun상(1명) 100만원 등 총 상금 2000만원을 제공한다.
향후 CJ오쇼핑은 '쇼크 오디션'을 분기별 1회씩 정기적으로 운영해 다양한 컨셉의 ‘쇼핑 크리에이터’ 풀을 확보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영업마케팅팀 남용우 팀장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유머, 제품 테스트, 비교 체험 등 ‘쇼핑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이 묻어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