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아(XIA) 김준수, 가요계 최고 팬덤 입증…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 국내 인기상 투표서 1위 올라

공유
19

시아(XIA) 김준수, 가요계 최고 팬덤 입증…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 국내 인기상 투표서 1위 올라

그룹 JYJ의 시아 김준수가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 국내인기상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JYJ의 시아 김준수가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 국내인기상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트위터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가수 시아(XIA) 김준수가 가요계 최고의 팬덤(fandom)을 입증했다.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이 2015년 11월 27일부터 2016년 1월 12일까지 실시한 국내 인기상 투표에서 김준수가 1위를 차지했다.
김준수가 후보에 오른 부문은 국내 팬들의 투표로만 이루어지는 인기상이다. 100% 사전 투표 결과로 선정되는 국내 인기상 투표에서 김준수는 총 46.7%의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다.

김준수는 지난해 3월 발표한 3집 '플라워' 타이틀곡 '꽃'으로 후보에 올라 팬들의 지지 속에 압도적인 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

13일 새벽 김준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마음. 그리고 부족한 저를 한번이라도 무대에 올려보겠다며 보내주신 그 시간과 노력들 그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저 또한 그 정성 하나하나를 온몸으로 기억하겠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랑합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올렸다.

이에 누리꾼들은 "한명 한명의 마음을 다 알아주는 걸 너무 잘 아니까 우리도 너무 고맙고 항상 응원해" "덩어리(팬)들 수고했어요" " 언제나 내 지표인 씨앗씨앗. 좋은 것만 보고 듣고 이렇게 기쁜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다. 너무 축하해요"라고 화답했다.

한편 팬덤(fandom)은 네이버 지식 iN에 따르면 '광신자'를 뜻하는 영어의 'fanatic'의 'fan'과 '영지(領地) 또는 나라'를 뜻하는 접미사 'dom'의 합성어로서 특정한 인물(특히 연예인)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거나 몰입하여 그 속에 빠져드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알려져 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