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 21일 14회로 종영…'시즌3' 올해 안에 선보여

공유
1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 21일 14회로 종영…'시즌3' 올해 안에 선보여

엠넷 대반전 음악 추리쇼 '너의목소리가 보여2'가 21일 14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사진=공식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엠넷 대반전 음악 추리쇼 '너의목소리가 보여2'가 21일 14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사진=공식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대반전 음악 추리쇼 '너의 목소리가 보여2'가 21일 막을 내렸다.

22일 엠넷은 21일 저녁 tvN과 동시 방송된 '너의 목소리가 보여2' 14회 이재훈 편이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3.7%, 순간 최고 시청률 4.8%를 기록하며 방송을 종영했다고 밝혔다.
이는 케이블TV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엠넷의 채널 타깃인 남녀 15~34세 연령층에서도 11주 연속 1위의 기록이다.

소리는 지운 채 노래하는 모습만으로 출연자가 노래 실력자인지, 음치인지 가려내는 예능 프로그램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태국과 중국 등지에 포맷이 수출되며 엠넷의 효자 프로그램으로 떠올랐다.

지난 13일에는 태국 지상파 TV 채널 워크포인트에서 '아이 캔 씨 유어 보이스 타이랜드'(I Can See your Voice Thailand)라는 이름으로 태국 버전이 방송됐는데 태국 전역 평균 시청률 2.4%, 수도인 방콕에서는 평균 시청률 3.3%를 기록했다고 엠넷은 전했다.

엠넷은 "이는 태국에서 기존 동일 시간대 평균 시청률이 1%대 초반이었음을 감안할 때 폭발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너의 목소리가 보여2'는 시청률뿐만 아니라 출연자들의 영상 클립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여고생 와인하우스' '세번째 나얼' '거제 아이에유' '성대에 한 맺힌 사과아가씨' 등의 영상 클립은 누적 조회수 3400만(네이버TV 캐스트) 뷰를 기록했다.

한편 중국판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다음달 21일 첫선을 보인다.
엠넷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3'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