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김혜성 교통사고, 불법 레이싱 피해자로 밝혀져

공유
0

배우 김혜성 교통사고, 불법 레이싱 피해자로 밝혀져

배우 김혜성이 지난해 9월 불법레이싱 차량에 부딪혀 교통사고를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김혜성이 지난해 9월 불법레이싱 차량에 부딪혀 교통사고를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배우 김혜성(28)이 지난해 불법 레이싱차량에 부딪혀 교통사고가 난 것으로 밝혀졌다.

23일 경기도 파주경찰서는 불법 레이싱을 벌이다가 김씨 차량을 들이받아 김씨와 스태프 등 3명을 다치게 한 엄모(28)씨를 교통사고특례법 위반과 공동위험행위 및 증거은닉 등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한 박모(33)씨와 김모(27)씨를 엄씨와 불법 레이싱을 한 공동위험행위 혐의로, 블랙박스 영상 등의 증거를 없앤 박모(28)씨 등 2명은 증거은닉 혐의로 같이 불구속 입건했다.

엄씨는 지난해 9월 26일 오전 0시50분 경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의 한 자동차극장 인근 도로에서 자신의 아우디 S3를 몰고 주행하다가 갓길에 주차돼 있던 김씨의 카니발을 들이 받고 전복됐다. 이 사고로 김씨 및 차량에서 함께 쉬고 있던 스태프 등 3명이 전치 3주 이상의 중상을 입었으며 아직까지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로에 난 차량 타이어 자국이 특이한 점에 착안해 경찰은 3개월에 걸친 끈질긴 수사 끝에 이들이 약 1~2km 떨어진 지점에서 박씨의 벤츠 A45와 김씨의 포르셰 마칸이 불법 드래그레이싱을 한 것을 찾아냈다.

드래그레이싱이란 차량 성능을 파악하기 위해서 펼치는 400m 등 단거리 고속레이싱 경기로 일반 도로에서는 불법이다.

경찰조사에서 당시 "엄씨는 블랙박스는 없고 차가 미끄러져 난 단순사고"라고 진술했다. 사고 당시 속도는 무려 152km였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