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별한 평일 데이트 안내, 퇴근 후 서울시립미술관 어때요? '뮤지엄 나이트'

공유
0

특별한 평일 데이트 안내, 퇴근 후 서울시립미술관 어때요? '뮤지엄 나이트'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뮤지엄 나이트, 4월5일부터 색다른 밤, 색다른 미술관이 시작됩니다 라는 주제로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밤 10시까지 미술관 개장시간을 연장한다./사진=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뮤지엄 나이트, 4월5일부터 색다른 밤, 색다른 미술관이 시작됩니다" 라는 주제로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밤 10시까지 미술관 개장시간을 연장한다./사진=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일 서울시립미술관은 기존의 미술관 야간개장 프로그램인 '뮤지엄 데이'를 '뮤지엄 나이트'로 변경하고 12월까지 전시와 연계된 음악 행사 등을 연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뮤지엄 나이트, 4월5일부터 색다른 밤, 색다른 미술관이 시작됩니다" 라는 주제로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밤 10시까지 미술관 개장시간을 연장해 더 많은 관람객들이 미술문화를 향휴할 수 있도록 했다.
미술관 프로그램 안내에 따르면, 오는 4월 첫 뮤지엄나이트의 문을 여는 이달의 전시는 한국과 프랑스의 외교와 문화 교류를 기념한 한불 130주년 기념전 '보이지 않는 가족'이다.

또한 5일과 19일에 마련되어 있는 '화요 樂(락)'은 미술관 전시를 책임지는 큐레이터와 DJ가 만나 전시와 음악을 통해 관람객의 감각과 감성을 열어줄 예정이다.

그리고 19일 밤에는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작품을 소개하는 '큐레이터+뮤지엄'도 진행된다.

직장인들의 평일밤 문화충전 데이트를 책임져줄 뮤지엄 나이트에는 전시연계 퍼포먼스, 공연이나 파티, 이벤트 등도 준비되어 더욱 더 유익한 야간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