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F 패션전문스쿨 디아프, 실무단과 커리큘럼 개편···15일까지 수강생 모집

공유
1

LF 패션전문스쿨 디아프, 실무단과 커리큘럼 개편···15일까지 수강생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LF계열의 전문패션스쿨 DIAF(디아프)는 패션에 관심있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무 단과 과정을 새롭게 개편하고, 오는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개편 과정은 ‘평면패턴과 실무제작’, ‘남성복 패턴메이킹’이며 웨딩드레스 등 여성용 파티웨어를 만들 수 있는 ‘패션 드레스’ 과정이 새롭게 신설됐다. 교육의 질을 높이면서도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1 맞춤 지도 방식을 도입했다. 디아프는 학생들에게 수업 일정과 진도, 수강기간 등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 기존 주 2일제,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던 강좌는 주 5일제로 상시 개설되어 학생들이 원하는 요일에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주 5일 연속 강의를 들으면 약 1개월의 짧은 기간에도 초급부터 고급까지의 전 과정을 마칠 수 있고, 재직 중인 학생들은 개인 스케줄을 고려해 2~3개월 간 지도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1개월 단위로 수강 연장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커리큘럼 조정이 가능해 취미 등을 위해 수업을 듣고자 하는 일반인들은 초급 과정만 배울 수도 있다.

1차 개강일은 오는 18일이며, 개인별 맞춤 지도가 이뤄지는 만큼 그 이후에도 상시 등록이 가능하다. 수업은 1회 3시간으로,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진행된다. 관심있는 사람은 디아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디아프와 LF는 산학협력을 맺고 있어 LF 실무자 초청 강연에 단과 과정 수강생들도 무료 참석할 수 있다. 공모전 및 대회 준비, 취업 준비 등의 전 과정에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과정 종료 후에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DIAF 장창원 본부장은 “수업 일정과 진도 등에 있어서 학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개편을 추진했다”며 “패션 실무 능력을 키우려는 학생들과 업무 상 필요로 강의를 찾는 직장인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