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대호 홈런·박병호 홈런… 코리안 메이저리거 ‘팡팡쇼’

공유
2

이대호 홈런·박병호 홈런… 코리안 메이저리거 ‘팡팡쇼’

오클랜드 애슬레틱와의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이대호./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오클랜드 애슬레틱와의 경기에서 홈런을 터트린 이대호./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에서 솔로 홈런을 터트린 박병호./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에서 솔로 홈런을 터트린 박병호./뉴시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거포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와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가 나란히 ‘홈런 포’를 작렬시키며 한국야구의 매서운 맛을 보였다.

이대호는 9일(한국시간) 시애틀의 세이프코 필드에서 벌어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2016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홈 개막전 두 번째 타석에서 오클랜드 좌완 선발 에릭 서캠프의 2구째 약 142㎞짜리 직구를 통타해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이대호는 이 홈런 한 방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프로야구에서 모두 홈런을 터트린 최초의 한국인 타자가 되었다.

박병호도 9일(한국시간) 캔자스시티의 카우프만 스타디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2016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경기에 6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2-2로 팽팽하게 맞선 8회초 1사에서 역전 솔로포를 터트려 ‘한국의 홈런왕’ 위용을 과시했다.

이날 박병호는 캔자스시티의 네 번째 투수 호아킴 소리아를 상대로 한복판에 몰린 3구째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으로 연결했다.

박병호는 3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1볼넷 1삼진으로 경기를 마쳐 시즌 타율은 0.167에서 0.222(9타수 2안타)로 상승했다.

김현수가 소속된 볼티모어는 9일(한국시간) 볼티모어의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 홈 경기에서 솔로 홈런 4방을 터트리고 6-1로 승리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를 유지했다.
이태준 기자 tj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