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3회 '아트토이컬쳐 2016' 4일 개막…"장난감이 예술이네"

공유
1

제3회 '아트토이컬쳐 2016' 4일 개막…"장난감이 예술이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장난감이 예술이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20팀 200여명이 참가하는 제3회 '아트토이컬쳐 2016'이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 무료체험, 아티스트 토크, 워크숍, 라이브 페인팅, 사인회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들로 꾸며져 있다.

쿨레인, 스티키몬스터랩, 슈퍼픽션, 초코사이다, 키타이, 데하라, 데이비드 호바스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했다. 아트토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가 캐릭터와 토이를 기반으로한 예술 세계를 선보이며, 아트토이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 집합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트토이는 홍콩에서 시작됐다. 국내에서도 갈수록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SPC그룹이 국내 신진 아트토이 디자이너 8명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8개 브랜드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베어브릭'을 처음 선보인다.

또 일본 인기 요리만화 '맛 일번지' 작가 쿠라타 요시미의 특별 강의와 두부브릭으로 불리는 '토후(Tofu)' 시리즈로 많은 국내 팬을 보유한 일본 아티스트 키타이 신이치로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어글리돌(Ugly doll)'의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바스가 라이브 페인팅을 시연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