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병호, 시즌 6번째 2루타 4경기 연속 안타 행진…미 언론 '고군분투' 극찬

공유
0

박병호, 시즌 6번째 2루타 4경기 연속 안타 행진…미 언론 '고군분투' 극찬

박병호/뉴시스
박병호/뉴시스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가 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박병호는 17일(한국시각) 미시건주 디트로이트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의 2016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전날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에 이어 2경기 연속이자 올 시즌 3번째 4번 타자로 나선 박병호는 동점의 발판을 마련하는 시즌 6번째 2루타를 때려냈다.

박병호의 시즌 타율은 0.257(109타수 28안타)을 유지했다.

7-8로 뒤진 7회초 2사에서 타석에 들어선 박병호는 디트로이트 우완 에이스 조던 지머먼의 2구째 92마일(약 148㎞)짜리 바깥쪽 스트라이크존에 걸치는 직구를 통타해 좌중간 담장을 맞히는 2루타를 쳤다.

박병호는 디트로이트 우익수 J.D.마르티네스가 트레버 플루프의 평범한 뜬공을 놓치는 사이 홈을 밟아 8-8 동점을 만들었다.미네소타는 그러나 7회말 디트로이트의 닉 카스텔라노스에게 결승 솔로포, 8회말 J.D. 마르티네스에게 쐐기 솔로포를 내주고 8-10으로 패했다.

한편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CBS스포츠는 이날 '한국에서 수입된 박병호가 지금까지 홀로 빛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병호가 지난 한 달여 기간에 메이저리그에서 고군분투하는 활약상을 집중 조명해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박병호가 주요 기록에서 팀 내 1위에 올라 있을 뿐만 아니라 파워도 엄청나다"고 치켜 세운뒤 "박병호가 미네소타의 투자를 현명한 선택이었음을 입증하고 있고 그는 현재 9개의 홈런을 치며 미네소타를 이끌고 있다"며 극찬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