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VoLTE기술 해외서 인정

공유
0

SKT, VoLTE기술 해외서 인정

VoLTE 상용화에 이은 IMS 가상화 기술 높은평가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SK텔레콤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IMS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네트워크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18일(현지시간)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IMS 인더스트리 어워드(IMS Industry Awards, 이하 IIA)’ IMS 가상화 기술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번에 수상한 ‘IMS(IP Multimedia System)’는 LTE기반의 음성·영상통화 서비스인 VoLTE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술을 통칭하는 용어로, LTE와 같이 All-IP망에서 IP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의 VoLTE 서비스 상용화 및 이통사간 VoLTE 서비스 연동에 이어, VoLTE 서비스 플랫폼인 IMS의 가상화 기술 역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선도적 기술 리더십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회사는 또 IMS 기반 가상화 기술을 활용해 급증하는 LTE음성 트래픽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우수한 음성 품질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이번 ‘IMS 가상화 기술’ 부문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IIA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IMS 월드 포럼(IMS World Forum)’이 2010년부터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IMS 월드 포럼’은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IMS 분야의 최대 글로벌 콘퍼런스 및 전시회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