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데이터 기반 쇼핑서비스 쇼닥, 100만 다운로드 돌파

공유
0

빅데이터 기반 쇼핑서비스 쇼닥, 1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KT가 서비스 중인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인 쇼닥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이 출시 66일 만인 5월 2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과 닥터(Doctor)’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준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쇼핑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며 재방문율은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은 17.7%에 이를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모델들이 KT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 앱 100만 다운로드 이벤트 페이지를 보고 있다. /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모델들이 KT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 앱 100만 다운로드 이벤트 페이지를 보고 있다. / 사진=KT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30여 쇼핑몰과 제휴한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데이터를 고객별 앱 이용패턴에 따라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방식을 적용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 쇼닥은 광고 없는 쇼핑앱을 지향해 사용자가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광고 여부에 따라 상단에 노출하는 기존의 방식을 버리고, 오직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추천된 맞춤형 상품만을 보여준다.

KT는 쇼닥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를 기념해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닥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쇼닥 2행시 축하 메시지 남기기’ 에 참여한 고객 중 우수작 100명에게 TV,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룰렛을 돌려 당첨되면 치킨세트를 보내주는 ‘쇼닥 럭키룰렛’ 이벤트도 추진한다.
한편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7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