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청소년 유해물 차단에 적극 나서

공유
0

LG유플러스, 청소년 유해물 차단에 적극 나서

LG유플러스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아파트 내 약 3만여대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청소년 유해물 차단 서비스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등 청소년 유해물 차단 활동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아파트 내 약 3만여대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청소년 유해물 차단 서비스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등 청소년 유해물 차단 활동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 사진=LG유플러스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LG유플러스가 청소년 유해물 차단 활동에 적극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아파트 내 약 3만여대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청소년 유해물 차단 서비스 홍보 영상을 송출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유해물 차단에 활용되는 미디어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전지역 미디어보드 2만대와 미디어 라이프 8000여대 등 디지털 사이니지 약 3만여대 규모로 홍보영상은 미디어 보드에 일 50회, 미디어 라이프에 일 100회 송출된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제공되는 홍보 영상은 청소년 유해물 차단 제공 의무와 설치 방법을 담은 내용이며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U+ 자녀폰 지킴이’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장려한다.

한편 지난해 4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으로 이통사는 청소년(만 19세 이하) 대상 유해물 차단 수단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휴대폰 개통 현장에서 직접 차단 서비스의 목적과 필요성을 안내하고 ‘자녀폰 지킴이’ 앱 설치도 돕고 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