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올레TV 모바일앱 업그레이드... 개인화 기능 대폭 강화

공유
0

KT, 올레TV 모바일앱 업그레이드... 개인화 기능 대폭 강화

경품 이벤트도 진행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사용자 편의성과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야외에서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사용자 편의성과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야외에서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KT가 사용자 편의성과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올레tv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T는 이번 개편으로 올레 tv 모바일 전 채널을 풀 HD로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편 버전은 기존 HD급 화질(최고 2M, 720P)로 제공되었던 실시간 채널이 최고 4M, 1080P의 풀HD 화질로 제공된다. 고객이 설정 가능한 화질의 대역폭 역시 기존 500K~2M의 화질에서 1M~4M급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져 더욱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개인화된 모바일 TV 특성을 최대한 부각할 수 있도록 앱 실행시 고객의 취향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했다.

일반적인 홈 화면 뿐 아니라 고객의 시청이력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 추천을 제공하는 MY TV 화면, 실시간 채널 화면 등을 첫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다.

올레tv와 올레 tv 모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편의성도 강화됐다.

기존 일부 VOD에서 가능했던 이어보기(페어링) 서비스가 이번 개편으로 월정액 콘텐츠팩 상품에도 확대 적용돼 올레tv 또는 올레 tv 모바일 어느 쪽에서든 가입만하면 양쪽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다.

올레 tv 모바일은 VR, 드림웍스 TV시리즈 등 특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360도 VR 전용관’의 VR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VR 플레이어를 앱 내 탑재했다. 또 KBS 베틀트립 VR, 호주의 아름다운 영상, genie와 연계한 VR 뮤직비디오를 연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올레 tv 모바일 개편과 함께 ‘행운의 키워드를 맞춰라!’, ‘모두 다100% TV포인트 증정’, ‘올레 tv 모바일 새단장 이벤트’ 등 매주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KT 미디어사업본부 모바일tv사업담당 박정호 상무는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올레 tv 모바일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며 “개인화된 시청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을 고객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레 tv 모바일은 통신 3사 누구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TV로 80여개의 실시간 채널 및 11만여편의 VOD 영상을 제공한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