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팬택 IM-100, 심플한 디자인에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에 초점

공유
1

팬택 IM-100, 심플한 디자인에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에 초점

세련된 절제미를 바탕으로 심플하게 디자인된 IM-100과 STONE. / 사진 = 팬택이미지 확대보기
세련된 절제미를 바탕으로 심플하게 디자인된 IM-100과 STONE. / 사진 = 팬택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팬택은 22일 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IM-100의 구체적인 스펙을 공개했다.

팬택 IM-100의 차별화 전략은 스펙 경쟁을 지양하는 대신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의 편리성, 라이프스타일과의 조화에 초점 맞춰졌다.
실제 기자간담회에서는 일반 가정의 거실과 캠핑장 세트를 준비하고 IM-100과 STONE을 활용해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시연했다.

‘IM-100’은 디자인 포인트인 휠 키가 두드러진다.

음악과 멀티미디어 사용성 강화를 위해 채택한 휠 키는 직관적이고 정밀한 100단계의 볼륨 조절과 어느 화면에서나 휠 키를 눌러 음악을 실행할 수 있는 ‘원 플레이어(ONE Player)’ 기능이 적용됐다.

카메라에서는 휠 키로 타이머 촬영과 잠금 해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동영상과 음악 앱에서는 휠 키 조작을 통해 초 단위로 정밀하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등 휠 키를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IM-100’은 7mm대 두께와 130g의 무게로 한층 더 가볍고 슬림하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430을 장착했고 퀄컴의 최신 오디오 코덱 칩(WCD9326)을 탑재했다. 또 퀄컴의 APT-X 코덱을 지원해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에서도 CD 수준의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IM-100’은 색재현율 95%의 LCD를 채택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2GB RAM과 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 채택으로 전류 소모가 20% 개선되었으며, 무선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함께 제공되는 STONE은 저음역에서 고음역까지 한 대로 재생하는 전대역형 블루투스 스피커다.

저음 상쇄를 막기 위한 인클로저(Enclosure) 채용으로 명료한 음 재생력 뿐 아니라 강력하고 풍부한 고품질의 중저음 재생을 위하여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 기술을 접목시켰으며, 스테레오 사운드 적용을 통해 다이내믹한 360도 서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IM-100’은 ‘STONE’과 연계한 뮤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32GB의 충분한 용량의 내장 메모리와 최대 2TB까지 지원하는 외장 메모리 슬롯도 제공한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