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증시 톡톡] 셀루메드 외국인 대량 매수 이유 있나?

공유
4

[증시 톡톡] 셀루메드 외국인 대량 매수 이유 있나?

셀루메드 일간차트/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셀루메드 일간차트/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셀루메드 주가가 두 달여의 하락세를 접고 상승 전환 움직임을 보였다.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외국인들이 140만주 넘게 사들여 그 배경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2일 코스닥시장에서 셀루메드는 21.45% 상승한 2605원에 거래를 마쳤다. 무엇보다도 대량거래가 터지며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가볍게 상승 돌파했다. 거래량은 1억2000만주를 넘어서며 지난 5~6월 급등기 거래량 수준에 육박했다.

셀루메드는 알려진 대로 라퓨젠 BMP-2 DBM Gel의 미국 의료기기 품목허가(510K)를 받기 위하여 FDA에서 심사 중이다. FDA승인은 짧으면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걸린다.

개인투자자들은 매도로 대응 했지만 이날 셀루메드가 대량거래와 함께 주가가 급등한 것도 재료가 아직 소멸된 것이 아니라는 투자자들의 판단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장 초반에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던 셀루메드는 오전 11시 이후 대량 매수세가 유입되며 급등했다.

매수·매도세력 간 매매공방도 치열했다. 오후장 한때 밀리는 듯 하던 주가는 장 마감 직전 매수세가 다시 유입되며 하락을 저지했다.

셀루메드의 향후 주가는 최근 대량매수에 나서고 있는 기관과 외국인이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세력주로 인식되는 이런 종류의 주식은 대부분 개인들이 주도하는 데 앞으로 주가 방향이 주목된다.








이태준 기자 tjlee@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