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증시 톡톡] 셀루메드 상승추세로 전환하나?… 외국인 3거래일 연속 순매수

공유
1

[증시 톡톡] 셀루메드 상승추세로 전환하나?… 외국인 3거래일 연속 순매수

셀루메드 일간차트/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셀루메드 일간차트/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셀루메드의 주가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셀루메드는 지난 22일 21.45% 오른 이후 상승추세로 전환하는 모습이 점점 강화되고 있다.

셀루메드는 29일 코스닥 시장에서 10.84% 상승한 2710원에 장을 마쳤다. 거래량도 1억 주를 넘기며 전일보다 활발하게 거래가 이뤄졌다.
수급주체별로는 개인이 1만1765주를 순매수했고 기관은 1만1323주를 순수하게 팔아치웠다. 외국인은 12만5536주를 사들여 3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이어갔다.(이베스트투자증권 HTS 기준)

셀루메드 주가 향방에 대해서는 지난 22일 [증시 톡톡]코너에서 매수에 나서고 있는 외국인들이 좌우할 것 같다는 조심스런 전망을 내놨는데 아직까지는 크게 빗나간 것 같지는 않다.

셀루메드는 기술적 분석으로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어 추세 전환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오늘(29일)은 호재성 뉴스까지 터졌다. 머니투데이는 이날 셀루메드 관계자의 말을 인용 인공관절 제품이 미국 FDA 승인 예비절차를 마치고 현재는 실질심사 단계로 넘어가는 중 이라고 보도했다.

아직 분명하게 상승추세로 전환했다고 말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지만 가능성을 높여가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이태준 기자 tjlee@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